안녕하세요? 연계전공 조교입니다. 


외래수강 학점확인절차를 공지합니다.


본 게시물은 외국대학 방문학생이나 교환학생 및 국내 학점교류 등 타 대학에서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번거롭지만 총 2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단계] 외래수강 과목 유사성 판단


먼저 타대학에서 강의를 수강한 학생은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하셔서 본 조교에게 이메일로 실라버스와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kulawandpa@gmail.com으로 <외래학점 인정 확인서>, <타대학 과목의 실라버스>, <대체하고자 하는 고려대 과목의 실라버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실라부스의 경우 그냥 복사해서 첨부하면 됩니다. 단, 실라부스를 찾지 못해 첨부하지 못하거나, 실라부스의 일부만 발췌해서 첨부하는 경우 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애를 먹게됩니다. 


혹은 필요한 과목만 확인받는 것보다 관심이 있고 가능한 모든 과목을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2과목 확인 신청을 했는데 2과목 모두 학점인정이 안되는 것으로 결정되면 학생으로서 다시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출된 양식을 토대로 사회규범과 행정(법과행정)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과 그렇지 못한 과목을 주임교수님께서 최종확인 하시면 그 결과를 해당 학생에게 재공지할 것입니다. 대개 이틀 정도면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2단계] 대체학점 인정확인


1단계의 과목 유사성 판단이 완료되신 학생은 유사성 판단이 확인되어 인정가능한 과목들에 한해 포탈에서 외국대학 이수학점 인정에 성적을 입력하고 출력오셔서 사회규범과 행정(구 법과행정) 사무실(행정학과 사무실) 근무시간에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근무 시간에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조교에게 이메일 주시고 약속을 잡아서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 사회규범과 행정(법과행정)은 '본교과목대체시'인 대체과목인정으로 체크하셔야 합니다.)